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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ME > 고객센터 > 이용약관

제 1 조 [ 목 적 ]

이 약관은 애니폼(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의 인터넷 사이트
www.anyforms.co.kr (이하 “애니폼”이라 합니다.)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조건, 절차, 권리 및 의무 사항,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니폼” : www.anyforms.co.kr 이라는 사이트로서, 서류작성에 도움이 되는 문서, 서식(양식)의 제공 및 기타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를 주 목적으로 하는 인터넷 서식포탈 사이트를 지칭합니다.
2. “이용자” : 애니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애니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가 제한되는 무료회원과 결재를 하고 유효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회원을 통틀어서 말합니다.
4. “회원아이디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애니폼"이 승인하여, "애니폼"에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고 "애니폼"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그 외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인터넷 서비스 정보제공업 관행에 의거합니다.

제 3 조 [ 약관의 동의, 명시, 변경 ]

1. 회사는 회원에 가입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애니폼에 명시된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를 얻는 절차를 통해, 회원에 대한 약관 고지의무 준수와 더불어,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등과 같은 정부지침의 변경 및 회사내 내부 방침에 의해 본 이용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들이 알 수 있도록, 애니폼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으로 고지하며, 변경전과 후의 약관을 회원들이 비교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변경약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용일 10일전에 고지하여야하며, 적용일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변경 약관이 기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 서비스 제공 ]

1. 회사는 본 약관의 목적에 따라 회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사정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변경을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변경 예정일로부터 10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 5 조 [ 서비스 중단 ]

1. 회사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서비스 제공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 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수리, 복구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 국가 비상 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제5조 2항 각호의 경우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단 시, 회사는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 회원가입 및 약관동의 ]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사와의 계약관계가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전항의 회원 가입신청에 대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신청 내용이 사회질서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3) 기타 신청에 대한 승낙이 공서양속상 또는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계약의 성립 이후에라도 제6조 2항의 사유가 적발 시에는 언제든지 회사는 회원 탈퇴를 시킬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의 수정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 서비스 이용 ]

1. 회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 가입 일부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에 불구하고 제5조의 서비스 중단의 상황 시에는 서비스가 중단되며 긴급한 사정이 아니라면 중단일정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중단사유가 해소될 시 즉시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 회원탈퇴 및 이용정지 ]

1. 회원은 회사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자유롭게 요청할 수 있으며, 신속히 탈퇴처리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탈퇴 신청 시,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탈퇴 승인 하고, 탈퇴 승인된회원의 개인정보는 바로 파기 됩니다.
3. 유료회원이 회원 탈퇴 신청 시, 잔존 서비스 기간에 대한 회원의 서비스 사용권을 보호하기 위해, 고객센터 담당자가 전화상으로 본인 신분 확인 후, 탈퇴 승인합니다.
4. 제8조 3항의 경우, 회원의 사유로 전화 통화가 되지 않거나 본인확인이 되지 않으면, 회원의 유료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료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탈퇴 승인되고,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5.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정지를 포함합니다) 및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제6조 2항에 해당되는 사항이 밝혀진 경우
2)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에서 시행하는 회원의 의무사항과 채무사항에 대해 준수하지 않는 경우
4)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6) 제16조 2항에 해당하는 허위등록을 한 경우 또는 이를 알고 거래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6.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한 경우 동일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 9 조 [ 소명기회 및 자격상실 효과 ]

1. 회원 또는 대리인은 회사의 이용정지 또는 자격상실 조치에 대해 조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전자우편, 서면, 전화 등을 이용하여 소명의 기회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소명에 대해 타당하다고 결정되면 회원자격을 즉시 회복시키며 제1항의 기간내에 소명이 없거나 소명이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강제 자격상실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원은 자격상실 조치가 되었을 때에 회사와 발생된 권리의무관계가 즉시 종료되며 회사는 어떠한 원상회복 조치 및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부당하게 소명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정당한 자격상실조치에 대해 부당히 이의제기를 하여 회사의 업무수행 및 사회적 신뢰를 실추하였을 때 해당 자격상실자는 그로 인해 회사가 입은 손해의 전부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 공지 및 통지 ]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공지 및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허위로 기재된 전자우편 주소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공지 및 통지를 할 경우 10일 이상 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게시판을 통하여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 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해 제6조 2항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면, 승낙합니다.
2. 계약의 성립은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후, 이용자 정보를 기입&회원신청하고, 애니폼이 승인하는 절차를 통해 정상적으로 회원가입 처리되었을 때,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2 조 [ 결재사항 ]

1. 유료서비스 이용의 경우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 가운데 회사가 시행중인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무통장입금
2) 신용카드결제
3) 휴대폰 결제
4) ARS 결제
2. 유료서비스의 금액은 각각의 경우에 안내사항에 의해 제시된 가격으로 하며,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에 있어서 서비스의 차별이 있습니다.

제 13 조 [ 오프라인 서비스 ]

1. 회사가 온라인상의 서비스 제공 이외에 회원에게 오프라인으로 재화(또는 용역)를 판매하는 오프라인 서비스도 하는 경우에는 다음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해 제8조를 준용하여 거부를 할 수 있으며, 계약성립에 있어서는 제11조 2항을 준용합니다.
3. 회사는 재화에 대한 공급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받은 대금에 대하여는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4. 구매신청자가 회사로부터 재화의 구매과정 또는 구매 이후 구매자의 고의, 과실로 재화가 손상, 오염을 입은 사항에 대하여는 회사는 반품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기타의 오프라인 서비스의 세부 사항은 각각의 재화에 따른 서비스 운영사항에 따라 시행됩니다.

제 14 조 [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최적의 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주요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희망ID 및 비밀번호
2)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3)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4) 주소 및 전자우편 및 직업
5) 기업회원인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대표자성명, 종목, 회사연락처, 주소 추가
2.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으며, 가입 시 회원신청서 작성과 본 약관동의로 이에 갈음합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오프라인 서비스 해당 시,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변경사항을 애니폼의 회원정보수정 코너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애니폼 사이트상에 공개하고,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6. 회원 등록 시, 거짓 정보나 정보 오류로 인한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7.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운영자의 권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와 관련된 불만사항의 접수 시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서나 서비스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양도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7 조 [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등)의 송신 또는 개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그 외에 본 약관 및 관계법령, 공서양속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8 조 [ 저작권의 귀속 및 서비스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문서/서식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1일 100개, 1년 1애니폼개(1개 ID 기준) 이하로 한정되어 서비스 됩니다. 단, 회원이 유료이용기간을 추가 연장할 경우 1년 단위 기준으로 1애니폼개씩 추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4. 다운로드 체크 기준은 해당 문서에 있는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파일로 다운로드 하거나, 서식온 서비스의 ‘작성하기’를 클릭하여 서식온을 띄웠을 때를 의미 합니다. 즉, 파일로 다운로드 경우와 서식온을 띄웠을 경우를 각각 1회의 다운로드 서비스로 체크하고, 이를 제18조 3항의 다운로드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5. 회원이 애니폼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는 게시물, 저장되어 있는 서식온 문서 등의 부가 생성물은 회원이 5년 이상 휴면 상태로 있을 경우,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임의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단, 휴면 상태의 기준은 회원의 최근 로그인 날로부터 5년 안에 재 로그인이 없는 경우로 합니다.
6. 회원탈퇴를 할 경우, 회원님이 저장해 놓은 서식온 문서에 대한 저작권 및 이용권한은 모두 말소되며, 회사는 해당문서를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7. 탈퇴 후, 동일 이름과 주민번호로 재가입 하더라도, 기존 이용 시 저장해 놓은 서식온 문서는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 하이퍼링크 사이트 ]

1. 회사의 사이트와 하이퍼 링크방식으로 연결된 하위 사이트의 경우 회사의 사이트는 연결사이트라고 하고 하위사이트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2. 회사는 하이퍼링크된 타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하이퍼링크를 통해 타 사이트로 이동하여, 이동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동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를 따르며, 애니폼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제 20 조 [ 계약의 해지 ]

1. 회사는 제8조 5항의 사유에 해당될 시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직접 온라인 상에서 회원탈퇴를 통한 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회원의 기간이 남았더라도 남은 기간에 대한 회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해지로 인하여 이전의 모든 회원정보는 추후 재가입 시에도 복구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해지와 관련된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 면책조항 ]

1.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 회원의 기입정보의 부실기재와 같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에 의한 서비스 중지나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 손해배상 ]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3조 [청약철회 및 환불 ]
1. 이용자가 애니폼의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 회원전환, 기간연장 등의 결제를 하여 계약이 성립되었다 하더라도 결제 후, 해당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서 계약을 철회하고,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환불 가능 : 결제 후, 다음의 경우는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환불 요청 시
- 애니폼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여 24시간 지속될 경우(천재지변의 경우 예외)
- 일반 상거래 기준으로 환불 요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환불 불가능 : 다음의 경우는 환불을 요청 하더라도,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결제 후, 7일이 경과된 경우
- 문서/서식을 10개 이상 다운로드 받은 경우
- 서식온 문서를 10개 이상 이용한 경우
- 결제 후, 특별한 사유 없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사용자 컴퓨터의 문제로 서식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
- 남은 기간에 대한 부분 환불을 원하는 경우
- 개인적인 문제로 편집가능한 정상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 애니폼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환불금액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시작은 이용을 하지 않더라도, 결제시점부터 바로 시작됩니다.
3. 환불 시, 애니폼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환불금액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4 조 [ 재판관할 및 준거법 ]
1.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발생시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지속될 시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회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모든 분쟁에 관한 준거법은 본 약관 시행 당시의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5 조 [ 기타조항 ]
본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지원센터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 02-412-8130 / 02-2043-3063 (문의시간 : 평일 09:00 ~ 18:00시에 가능하며, 점심시간인 12:00 ~ 13:00시,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상담을 받지 않습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 이 약관은 2009년 07월 30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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